90년대 생들이 구직 시장에서 벗어나고 그 자리를 2000년대 생이 대신하는 때가 되면 정년 연장에 대한 청년들의 반감이 사라질 수 있다.
정부의 ‘워크아웃 건설사 MOU 지침(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워크아웃 개시까지 발생한 부족 자금과 워크아웃 이후 PF 사업장 이외의 사유로 발생한 부족 자금은 주채권단이.30대 여성 직원 C 씨는 워크아웃이 결정되고 두려운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법정관리보다는 나은 결정이라 한편으론 마음이 놓인다고 했다.
태영건설에 직접 대출을 내준 ‘주채권단과 개별 PF 사업장에 대출한 ‘PF 대주단 중 누가 자금을 지원할지도 관건이다.상거래 채권을 변제하기 위해 태영건설이 5000억 원을 확보해야 하는 것도 숙제다.50대 남성 직원 D 씨도 잘나가던 회사인 만큼 담담하게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
이르면 이번 주초 회계법인을 선정하고.특히 개발 초기 단계인 브리지론 사업장 18곳은 상당수가 청산 혹은 매각 수순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com정순구 기자 soon9@donga.
분위기가 가라앉아 있지만 하루빨리 워크아웃(기업개선작업) 졸업해야죠.맞벌이 부부나 자체 연말정산 프로그램이 없는 회사를 위한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18일에 개통한다.
크게보기동아DB연말정산을 위한 증명자료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 개통했다.예상세액 계산 등과 함께 맞벌이 근로자 절세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
국세청은 자녀가 2004년생인 경우 성인이 되면서 부모가 신청한 간소화 자료 제공이 종료되기 때문에 자녀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계속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안내했다.국세청 관계자는 간소화 서비스 제공 자료는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자료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소득·세액공제 요건 충족 여부는 근로자 스스로 최종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